안양시 동안구보건소. 1인 걷기 챌린지로 몸 튼튼, 마음 든든하게!

1인 걷기 챌린지 달성 50인, 관양1동 이웃돕기 성금으로 성공 기념 상품권 기부

가 -가 +

조수제 기자
기사입력 2021-02-25 [23:39]

[안양=조수제 기자] 지난해 안양시 동안구보건소(소장 조병채)가 주관한 1인 걷기 챌린지에 성공한 시민 50명이 2월 25일 관양1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25만원 상당의 안양사랑상품권을 기탁했다.

 

▲ 동안구보건소 걷기챌린지 기부(제공=동안구보건소)  © 경기인터넷뉴스

 

1인 걷기 챌린지는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일정기간 동안 목표 보행수를 초과하면 정해진 선물을 받는 건강증진 이벤트이다.

 

지난 2020년에는 총 4회 동안 2,576명이 참여해 1,500명이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 이 중 50명이 미션 성공 선물로 받은 안양사랑상품권을 성금으로 기부했다.

 

50명의 시민이 기부한 안양사랑상품권은 관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관양1동은 작년 ‘워크온’의 안양시 동별 걷기 커뮤니티 중 참여자가 가장 많았던 동이다.

 

작년 비교적 짧은 운영기간에도 불구하고 많은 호응을 얻었던 1인 걷기 챌린지는 올해도 진행되며, 오는 3월 9일 시작될 예정이다.

 

안양시 1인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다운받아 ‘관심있는 커뮤니티 찾기’ 로 ‘안양시민 동별 걷기’에 가입한 다음, 챌린지가 시작될 때마다 ‘참여하기’를 눌러 동참하면 된다.

 

조병채 동안구보건소장은 "1인 걷기 운동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도 건강 생활을 실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걷기 챌린지에 동참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한 안양시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동안구보건소는 동안구청에 설치된 건강기부계단을 운영하며 적립된 성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는 등 시민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하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조수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