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녹물 없는 우리집 수도관 개량사업 지원!

옥내 및 공용배관에 최대 180만원 지원

가 -가 +

조수제 기자
기사입력 2021-02-24 [22:55]

[의왕=조수제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올해 1억3천5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배관이 노후화돼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주택의 수도관 개량 공사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20년 이상 된 공동주택, 단독주택 및 다가구주택 등으로 관 내부 부식이 진행되어 녹물이 나와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구다.

 

▲ 수도관 개량사업 지원(상하수도사업소)/제공=의왕시  © 경기인터넷뉴스


신청기간은 3월~11월까지이나 기간 내 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지원금액은 가구별 면적에 따라 표준 총 공사비의 30~90%로, 최대 금액은 공용배관 60만원, 옥내급수관 180만원이며,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소유주택은 표준 총 공사비의 100%를 지원한다.

 

20년 이상 된 주택은 대부분 지원되나 최근 5년이내 지원주택이나 재개발사업 및 재건축, 리모델링 등에 의한 사업승인인가를 득한 주택은 제외된다.

 

윤창호 상하수도사업소장은“맑은 물을 주택까지 공급하더라도 옥내배관이 노후되면 녹물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맑은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꼭 지원받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수도관 개량사업 신청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상하수도사업소(031-345-3613)에 문의하면 된다.

조수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