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14기 신입위원 모집

관내 9~24세 청소년 대상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21-02-05 [14:19]

[평택=김주린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위탁기관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는 관내 9세부터 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14기’ 위원을 모집한다.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법적 청소년 기구로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 및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조례’에 의해 운영된다.

 

  © 경기인터넷뉴스

 

평택시장으로부터 위촉된 14기 위원들은 평택시 청소년정책관련 의견 제안을 통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연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PT SHOW!), 청소년정책 종합토론회, 타 지자체 청소년참여기구와의 교류활동, 청소년 활동 모니터링 등에 참여해 지역 청소년정책 및 활동에 활발한 참여를 할 예정이다.

 

13기 신승예 위원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항상 청소년들의 복지와 행복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의견을 제안하고 있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활동이 제약되고 있지만 청소년들의 의견만큼은 활발하게 표출될 수 있어야 한다”며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목소리를 낼 기회를 붙잡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은 3월 13일까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ptyc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646-54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