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천 부천시장, 2021년 새해 시민소통 스타트

5일간 350여 명의 시민과 함께 소통행정 이어가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1-02-01 [16:14]

[부천=송영한 기자]장덕천 부천시장이 지난 25일부터 5일간 10개 광역동을 순차적으로 온라인 소통하는 2021년 시정설명회에서 이같이 힘주어 말하며 신축년 새해 소통행정의 시작을 알렸다. (사진)

 

이번 시정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등장한 새로운 소통 방식인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을 도입했다. 시정설명회에는 국·도·시의원과 동 유관기관·단체 대표자 그리고 사전에 공개모집으로 시민 등 350여 명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설명회 시작 전 장 시장은 33명의 모범시민 표창자의 공적사항을 직접 소개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시민께 감사를 표했다. 

 

장 시장은 2021년 4대 청사진으로 ‘희망과 도약의 경제활력도시’,‘사람 중심의 포용도시’,‘삶이 행복한 스마트 안심 도시’,‘고르게 발전하는 환경도시’를 제시했다. 

 

참여자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소통의 장에 참여했다. 상동영상문화산업단지 개발부터 자원순환센터 현대화, 복지시설 및 주차장 확충까지 각 지역별 현안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이어졌다. 장 시장은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하며 방안을 제시했다. 

 

공개모집으로 참여한 20대 참가자는 “직장인과 젊은 층과의 소통을 위해 주말이나 저녁 시간에 개최하는 것도 고민해달라”는 요구에 장 시장은 “현장대화와 온라인 대화를 병행하여 다양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장 시장은 “시정설명회에서 보내주신 좋은 제안과 의견에 감사드린다”며, “의견들은 잘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토록 하겠다”며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사진설명 1. 2021 시정설명회에 참석한 장덕천 부천시장의 모습

2. 2021 시정설명회 진행 모습

3. 2021 시정설명회에 참석한 장덕천 부천시장의 모습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