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남양주시, 전국최초 청소년 대상 '이석영 뉴미디어 도서관' 개관

이석영 선생의 나라사랑 정신과 뉴미디어 경쟁력 갖춘 파격 도서관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21-01-16 [15:26]

[남양주=김주린기자] 남양주시가 전국 최초로 청소년들을 위한 ‘이석영 뉴미디어 도서관’을 개관하고 고 이석영 선생의 독립의지를 기렸습니다.

 

도서관 이름도 일제치하에서 신흥무관학교 설립에 전 재산을 바치고 독립군을 양성, 조국 광복에 앞장섰던 남양주 출신, 이석영 선생의 이름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인터뷰

조광한 남양주시장

(우리 조국의 독립 그리고 광복 해방을 위해서 모든것을 헌신하셨던 이석영 선생의 자취를....)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뉴미디어 경쟁력을 감안, 국내 최초 블랙박스형 공연장과, 레코딩,크리에이터 스튜디오등 최신 미디어기기를 설치해 파격을 더했습니다.

 

이로인해 뉴미디어 콘텐츠의 교육ㆍ제작ㆍ편집ㆍ유통까지 모두 ‘원 스톱’으로 처리 됩니다.

 

인터뷰

조광한 남양주시장

(이 공간은 지금 우리사회에서 유행하고 있는 뉴미디어의 모든것을 담고있다.여기에서 우리 청소년들이 디지털 인재로서 가능성을 마음껏 펼치길....)

 

이번 개관식은 현판제막식과 개막 테이프 컷팅, 그리고 이석영 선생의 흉상 제막식이 먼저 열렸습니다.

그리고 남양주시 청소년 두 학생이 개관을 당당히 선언 했습니다.

 

학생대표개관선언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점이 모여 음악으로 길이 되는 곳, 이석영 뉴미디어 도서관 오늘 여러분과 함께 그 문을 활짝 열겠습니다.)

 

또한 이석영 선생의 종손인 이종찬 전)국정원장과 부인 윤장순 여사가 참석했으며 ‘아젠만의 영웅’ 황기철 국가보훈처장이 부임 후 첫 외부행사로 동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인터뷰

이종찬 전)국정원장

(이곳에서 우리 대한민국 미래를 설계 합시다. 이곳에서 우리 조국의 미래의 일꾼을 찾읍시다.)

 

인터뷰-

황기철 국가보훈처장

(오늘 개관하는 이석영 뉴미디어 도서관은 선생님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면서 도서관을 이용하게 될 미래세대의 눈높이에 맟춘 첨단 뉴미디어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

 

다양한 문화행사도 의미를 더했습니다.

 

윤지의 왁킹(Waacking))댄스공연과 ‘남양주 시민 아티스트 1호’로 지정된 중학생 서민채양이 축가와 함께 도서관 개관을 축하했습니다.

 

초대 이경구 관장 역시 “이 도서관의 주인은 청소년이 됐으면 좋겠다”고 도서관 개관 목적을 분명히 했습니다.

 

인터뷰

이경구 이석영 뉴미디어 도서관장

(저희 도서관은 지역의 청소년 학생들이 주인이 됐으면 참 좋겠습니다.)

 

이석영 뉴미디어 도서관은 화도읍 1천800㎡ 면적에 지상 4층규모로, 총 160억원이 투입돼 완공 됐습니다. 지난 2018년 11월. 착공한 지 약 2년 만 입니다.

 

자칫 잊기 쉬운 우리 역사와 물밀 듯 밀려오는 문화콘텐츠 시대.

 

1만2천여 화도읍 청소년들은 이번 도서관 개관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스타 비틀스와 BTS 탄생을 꿈꿀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입니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남양주시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