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21년 빛나는 학습공간’ 모집

접수기간,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가 -가 +

김진아 기자
기사입력 2021-01-13 [17:39]

[하남=김진아 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2021년 빛나는 학습공간’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 경기인터넷뉴스

 

‘빛나는 학습공간’은 지역 내 시민 편의시설 및 공동시설을 학습공간으로 개방, 시민들이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마을 단위 커뮤니티 공간이다.

 

시민이면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학습을 일상 생활화 해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코자 2019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신청 조건은 최소 7인 이상 모일 수 있어야 하며, 학습공간을 필요로 하는 스터디 그룹, 동아리 등 학습소모임에 유휴시간대 무료 개방이 가능하여야 한다.

 

모집대상은 ▲카페, 공방, 학원 등 개인 사업시설 ▲마을회관,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등 주민 공동시설 ▲우체국, 금융기관, 사회적기업, 지역공유공간, 평생교육시설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다.

 

빛나는 학습공간으로 지정되면, 지정현판 및 지정서 수여, 공간 홍보,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별자리학습’ 운영 지원 등 혜택이 부여된다.

 

기타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시는 빛나는 학습공간을 통해 ‘시민-공간-학습’및 ‘평생학습도시의 인적 ‧ 물적 학습자원’을 연결, 일상생활 속 학습기회를 제공해 시민 전체의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카페 ‧ 공방 ‧ 작은도서관 ‧ 주민커뮤니티실 ‧ 학교 등 63개소에 빛나는 학습공간을 마련, 기초문해 ‧ 인문교양 ‧ 문화예술 분야 등 129개의 다양한 별자리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평생학습의 연속성을 유지하며 시민들에 코로나블루 극복 및 삶의 활력을 부여하는 한편, 지역 내 프리랜서 강사의 생활안정에도 도움을 주는 등 효과가 있었다고 보고 있다.

 

시는 올해 지역을 3개 권역으로 구분해 생활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집중 발굴, 빛나는 학습공간이 지역별 고르게 분포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빛나는 학습공간은 우리 시 평생학습 전략인 ‘모두를위한 평생학습, 학습이 일상인 생활학습, 시민에 의한 평생학습’을 구현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정주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